Slide 비절개에 대한 잘못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들
꼼꼼하게 체크해드립니다.
keyboard_arrow_down

Slide 비절개 FAQ 비절개에 대한 잘못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 꼼꼼히 체크해드립니다.

Natural hairline, Got a dignity

비절개법으로 하면 방향을 몰라서 불리하다던데?

이식된 헤어라인의모발의 방향성이 모발 자체가가진 속성(곱슬, 휘어진 방향 등) 에 따라서결정된다고 믿는 모발이식 의사들이 여전히 많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 다.

일반적으로 슬릿 방식으로 시술하지 못하고, 식모기만 활용하는의사들이 이런 믿 음의 성향이 강한 편인데, 식모기가 각도 조절이 유연하지 못해서 그렇다고 생각합 니다.

이식된 모발은 모발 자체의특성보다, 모낭을 이식하는 각도가 모발의 방향성에 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는 사실을 윤헤어라인이승재 원장이 2010년 성형외과 학회 에서 발표를 통해서 입증하였습니다.

윤헤어라인에서는각도 조절에서 훨씬 섬세한 슬릿 방식만을 활용하여헤어라인 수술을 진행합니다.

비절개법으로 하면 생존율이 떨어지나요?

비절개법 자체가 아니라, 비절개법의 숙련도에 따라서 생존율이 차이납니다.
이런 잘못된 선입견이 퍼진 것은, 아직 국내에 비절개법의 숙련된 의료진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절개 방식은 절개 방식보다 훨씬 고도의 기술과 집중력,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비절개 수술방식의 수술에서 생존율을 결정하는 것은 의료진과 스탭들의 모발이식 숙련도입니다.
단순히 기술의 숙련도가 아닌, 비절개 수술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모발에 대한 이해가 기반된 기술의 숙련도가 있어야 비절개로 최고의 생존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실제 윤헤어라인에서는 타 병원에서 절개법으로 실패한 헤어라인을 재수술할 때, 비절개법을 통하여 개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무삭발 비절개가 무엇인가요?

여성헤어라인 수술에서 ‘반드시’ 필요한 항목입니다.

남성과 달리 여성의 경우, 대체로 헤어의 길이가 길기 때문에 일반적인 삭발 비절개를 할 경우에 전체적으로 머리의 밸런스가 맞춰지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무삭발 비절개를 하면 바로 일상생활을 해도 어색한 점이 전혀 없기에, 여성의 헤어라인 수술에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삭발 비절개를 할 경우에 삭발된 모발이 다른 헤어길이만큼 자랄 때까지 오랜 시간동안 어색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부 병원에서는 무삭발 비절개를 특별한 수술법이라고 홍보하기도 하는데, 윤헤어라인은 모든 비절개 수술의 경우 무삭발 비절개법을 사용합니다.

긴머리 모발이식이 좋은 건가요?

추천하지 않습니다.

긴머리 모발이식은 모발이식의 의료적 상식과 부합되지 않습니다.
모발이식의 가장 기본은 모낭의 안정적인 생착, 모발의 탈락 후 재생입니다.

긴머리를 이식해놓으면 당연히 많은 자극과 모발 자체의 무게로 인해서 모낭이 흔들려서 안정적인 생착이 힘들고, 어차피 헤어는 탈락된 후 다시 자라나기에 긴 머리를 이식한다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절개가 유리한 경우도 있나요?

네. 절개가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채취된 모발의 구성과 이식될 모발의 구성이 흡사한 경우에 절개법을 사용하면, 수술시간이 줄어들어서 고객의 부담도 상당히 줄고, 수술팀의 수술도 용이해집니다.
아무래도 수술시간이 줄어드는만큼 모낭들이 건강하게 유지되고, 이식된 모낭의 생존율이 올라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절개 경험이 없다면, 흉터 때문에 굳이 비절개로 할 필요는 없고, 여성 정수리 탈모의 경우 비절개로 시행하면 면적당 모발수가 줄어들어서 머리 뒷부분의 볼륨이 많이 감소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절개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비의 경우에도 한결 부담 없어집니다.

다만, 절개법을 사용하면 실밥을 푸는 등의 번거로운 수술 후 회복과정이 필요한데, 윤헤어라인의 경우 녹는 실을 이용하여 수술을 하기에 절개법의 불편함도 해소했습니다.

비절개가 유리한 경우가 있나요?

재수술 같은 고난이 모발이식도 가능해집니다.
비절개의 장점으로 표현되는 통증/흉터/일상복귀는 사실 부차적인 장점들입니다.

비절개의 가장 큰 장점은, 절개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고도의 선택성입니다.
비절개 수술은 의료진이 이식에 필요한 모발을 취사 선택하여 채취 및 이식을 하기에, 모낭의 불필요한 희생을 최소화하며 이식의 효율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모발이 풍성하지 않은 분들이나, 절개법으로 수술했지만 재수술을 원한시는 분들의 재수술도 자연스럽게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절개 방식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상당히 높은 수준이어야 합니다.